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벡터의 기본과 연산 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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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^n에서의 벡터의 연산.

흔히 말하는 화살표 벡터이다.

 

스칼라(실수) s, k    와     벡터 u, v

 

1. 벡터의 크기 (norm , length)

벡터의 좌표와 원점까지의 거리

 

 

2. 스칼라 곱 (scalar multiplication)

   스칼라 * 벡터 -> 벡터

벡터 길이가 k배 증가 (k가 음수일 경우 방향이 반대)

 

 

3. 벡터 합 (vector addition)

   벡터 + 벡터 -> 벡터

 

 

4. 도트 곱 (dot product)

   벡터 · 벡터 -> 스칼라

연산 값이 벡터가 아닌 스칼라

두 벡터가 수직이면 내적값이 0,  내적 값이 0이면 두 벡터가 수직

 

 

5. 벡터적 (cross product)

   벡터 × 벡터 -> 벡터

 

 

6. 사영 (projection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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