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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^n에서의 벡터의 연산.
흔히 말하는 화살표 벡터이다.
스칼라(실수) s, k 와 벡터 u, v
1. 벡터의 크기 (norm , length)
벡터의 좌표와 원점까지의 거리
2. 스칼라 곱 (scalar multiplication)
스칼라 * 벡터 -> 벡터
벡터 길이가 k배 증가 (k가 음수일 경우 방향이 반대)
3. 벡터 합 (vector addition)
벡터 + 벡터 -> 벡터
4. 도트 곱 (dot product)
벡터 · 벡터 -> 스칼라
연산 값이 벡터가 아닌 스칼라
두 벡터가 수직이면 내적값이 0, 내적 값이 0이면 두 벡터가 수직
5. 벡터적 (cross product)
벡터 × 벡터 -> 벡터
6. 사영 (projectio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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